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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백장애인종합복지관
고객권리헌장

복지관 고객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가지며 다음의 권리를 보장받는다.

고객권리헌장
  • 자기결정권

    복지관 서비스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받고 서비스를 결정하는데 있어서 본인이 직접 스스로 결정할 자유와 권리가 있다.

  • 평등권

    신분, 성별, 종교, 장애의 정도 등 기타 어떠한 사유로도 차별받지 아니하고 동등한 대우를 받으며 평등하게 복지관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가 있다.

  • 참여권

    복지관 운영과 각종 서비스의 기획 및 제공과정에 장애인 당사자로서 참여할 권리가 있다.

  • 청구권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차별이나 부당한 처우가 발생하였을 경우와 직원의 잘못이나 비리행위가 있을 경우, 이에 대한 시정 및 처벌을 요구할 권리가 있다.

  • 정보접근 및 비밀보장권

    각종 재활 정보 및 복지관 서비스 제공 과정 중에 발생된 본인에 대한 정보를 열람할 권리가 있으며, 비밀을 보장받을 권리가 있다.

태백장애인종합복지관은 고객권리 실현에 최우선의 가치를 둔다.

이용자 고충처리 안내

우리 복지관에서는 복지관을 이용하며 인권 침해를 당하는 상황이 발생하거나 불편한 상황이 있을 때 다양한 방법으로 이야기할 수 있도록 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고충이란?
  • 기관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
  • 기관이나 시설물 이용 시 불편 및 애로사항
  • 치료, 프로그램 이용에 대한 건의 및 애로사항
  • 개인정보의 처리, 정정, 삭제, 파기 등과 관련된 사항
  • 기타 복지관을 이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사항
이용자 고충처리 절차
  • STEP01

    의견제출

  • STEP02

    의견접수

  • STEP03

    사실확인

  • STEP04

    고충처리 논의

  • STEP05

    결과공지

  • STEP06

    직원공유 및 공유

이용자 의견 제출 방법
  • 소통함

    복지관 내 비치된 소통함에
    작성하여 접수

  • 홈페이지

    홈페이지의 ‘관장님과의 대화’
    게시판에 글 작성하여 접수

  • 간담회

    이용하는 치료, 프로그램 간담회
    참석(이용자 가족모임, 총회,
    임원진 간담회 등)